> 경북 > 포항
포항시, 최만달 맑은물사업소장 명예퇴임6월 29일 퇴임식으로 41여간의 공직생활 마무리
김가영 기자  |  kitty273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6.27  16:28:04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맑은물사업소장 최만달

[프라임경북뉴스 = 김가영 기자] 최만달 포항시 맑은물사업소장이 지난 41여년간 공직자로서 국가와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해 오다 오는 29일 퇴임식을 갖고 영예롭게 공직을 마무리 한다.

최소장은 정년까지 1년의 기간이 남았지만, 후배 공무원들의 인사 적체를 해소하고자 과감히 명예퇴직을 신청해 후배 공무원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최소장은 1975년 7월 기계면사무소에서 공직생활 시작으로 대송면, 민방위과, 환경보호과 등을 거쳐 2004년 1월 지방행정사무관으로 승진해 대송면장, 미래전략산업팀장, 홍보담당관, 여성가족과장, 수산진흥과장, 장량동장 등 포항시의 주요보직을 두루 역임했다.

또한, 2016년 1월 탁월한 행정능력을 인정받아 지방서기관으로 승진해 맑은물사업소장의 막중한 책무를 수행하면서 창조도시포항 건설을 위해 헌신해 왔다

맑은물사업소장으로 재임시에는 상수도블록화 및 통합관제센터 구축, 노후관로 개체 등 수도시설 개선 추진과 함께 효자빗물펌프장 건설, 청하기계 하수처리장 준공 및 장량하수처리장 증설, 하수관로사업 추진 등 상하수도 인프라 확충 등 시민들을 위한 맑은 물 공급에 앞장서 왔다.

특히, 1996년에는 기획담당관 법무계장으로 근무하면서 개인에게 불법 매각된 청림동 소재 남부소방서 일대 5,300여평, 현시가 100억원 가치의 시유지 땅을 대법원에서 파기환송된 사건을 수행하면서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감으로 끈질긴 노력으로 시유지로 소유권을 되찾아오는 데 큰 기여를 했다.

또한 수산진흥과장 재직시에는 고질적인 민원이며 우리시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대두되어 오던 영일대해수욕장 인근 공유수면에 어지럽게 들어서 있던 멸치 건조장 6동의 시설물을 2~3개월 주야로 뛰어다니며 주민들을 이해시키고 설득해 말끔히 철거하는 등 영일대해수욕장을 제1의 관광명소로 조성하는 데 큰 기여를 했다.

 

김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