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포항시, 소비자의료기기감시원 위촉장 수여의료기기 떴다방 꼼짝 마
김은숙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5.19  23:44:18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북구보건소가 소비자의료기기감시원 위촉장 수여했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은숙 기자]포항시 북구보건소는 관내 의료기기 무료체험방에서 노인, 부녀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의료기기 판매에 대한 지도․점검을 강화하고자 19일 소비자의료기기감시원을 위촉했다.

최근 인구 고령화와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의료기기의 사용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국민들의 의료기기 사용에 대한 전문성 부족과 거짓․과대광고로 인해 피해가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에 있다.


북구보건소는 소비자의료기기감시원 위촉으로 의료기기 떴다방, 무료체험방 형태의 의료기기 판매업소들의 거짓·과대광고와 불법 제품 판매행위를 사전에 차단한다는 방침이다.


위촉된 소비자의료기기감시원은 대구 식약처에서 시행하는 소비자의료기기감시원 관련 교육을 이수 한 후, 의료기기 지도·점검 및 수거·검사업무, 거짓·과대광고 금지 규정을 위반한 경우나 유통 중인 의료기기의 표시․기재 기준에 부적합 한 경우 관할 기관장에게 신고하거나 그에 관한 자료를 제공하는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북구보건소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은 많으나,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다단계 형태의 불법 의료기기 판매 행위와 거짓·과대광고 행위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해 불법 의료기기 판매행위가 근절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