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의성
의성군, 국가브랜드대상 마늘 부문 대상 수상의성마늘 국내 최고 명품마늘 입증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4.04  19:22:23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의성마늘이 지역농특산품 부문 마늘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의성군이 2016 국가브랜드 대상에서 의성이 낳은 대표 명품 ‘의성마늘’이 지역농특산품 부문 마늘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의성마늘은 한지형 마늘생산으로는 전국 1위이며, 마늘의 유효 성분이 높고, 마늘고유의 향과 약리작용이 뛰어나 적은 양으로도 양념효과가 크며 김치의 신맛을 억제하는 기능이 탁월한 대표적인 명품마늘이다.

의성마늘은 2012년 3월에는 지리적표시단체표장 등록으로 명품마늘로서 배타적 독점권을 인정받아 브랜드 유용을 방지하고 의성마늘의 브랜드 가치와 신뢰도를 더욱 높였다. 흑마늘·다진마늘·마늘포크·마늘소·롯데 마늘햄 등 다양한 마늘 가공품을 개발하여 농가 소득 증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3~2015년 3년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2013~2016년 4년 연속 「국가브랜드 대상」에서 마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의성군은 앞으로도 명품의성마늘의 명성이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각인될 수 있도록 품질과 브랜드 관리에 심혈을 기울이고,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시켜 한국마늘의 대표브랜드 자리를 확고히 지켜나갈 계획이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