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기업유치 규제개선 보고회 개최기업의 투자 활성화를 위해 전국규제지도 저평가 부문별 개선방안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4.05  09:19:23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규제환경 개선방안 보고회를 개최했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포항시는 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기업유치 생태계 조성을 위한 규제환경 개선방안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포항시 규제개혁 주요성과를 공유하고 2015년 전국규제지도 평가결과 저평가된 부문을 개선하기 위해 15건의 개선과제가 제시됐다.

제시된 주요 개선과제를 살펴보면, 공장설립 인허가 기간 단축 시행, 기업애로지원단의 내실 있는 운영, 소상공인 애로사항 수렴 및 지원 강화, 테라스 영업 시범구간 운영, 도시계획위원회 반복심의 횟수 조정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내실있는 규제개선 방안이 논의됐으며, 공무원 행태개선을 위해서 전직원 대상 규제 역량강화 마인드교육을 실시하고, 우수 직원에 대해서는 성과관리 평가시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2015년 주요성과인 산업단지내 불합리한 공장 건폐율 개선, 입목도 규제완화, 유관기관 협업을 통한 기업애로 해소, 사전 컨설팅 감사를 활용한 어선 개조발주 허가 소급처리 등 규제개혁 우수사례를 함께 공유하고 적극행정의 중요성과 경제적 파급효과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기업과 시민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현장중심의 규제개혁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곳곳에 숨어있는 불필요한 규제를 빠짐없이 찾아내서 개선할 수 있도록 보고회를 정례화하고 부서간 협업을 통해 규제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