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제45회 경상북도 성년의 날 기념식 열어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5.15  16:40:17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제45회 경상북도 성년의 날 기념식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포항시시설관리공단 청소년수련관은 ‘제45회 성년의 날’을 맞아 지난 15일 포항대학교 평보체육관에서 포항시집체성년례를 개최했다.

올해 만19세가 되는 관자 김정현군 외 19명, 계자 신지우양 외 19명 등 포항대학교 재학생 및 베트남 어학 연수생 40명은 이강덕 포항시장과 축하내빈 등 가족 300여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어른으로서의 책무를 다하겠다는 다짐을 새로이 했다.

이번 집체성년례에는 외국인으로 베트남 어학 연수생 6명이 성년례에 직접 참가했으며, 70여명이 관람하는 등 우리나라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성인이 되는 청소년들에게 어른으로서의 책무를 다할 수 있도록 큰손님으로서 관빈으로는 이강덕 포항시장이, 계빈으로는 권경옥 포항시자원봉사센터 소장이 참석해 삼가례, 관․족두리 씌우는 의식, 성년선언, 초례, 큰손님 수훈 등 행사를 주관했다.

또한 성년자들에게 항상 몸가짐을 삼가며, 부모님께 효도하고 상호간 신뢰로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들을 축하 격려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성년의 날을 맞이한 청소년 여러분께 거듭 축하드리며, 자신의 언행에 분명한 책임을 질 줄 아는 훌륭하고 진정한 성인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