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군위
군위군, 화본마을 김장축제 개최12월 4일 엄마아빠어렸을적에 야외 김장체험장에서 개최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1.24  16:36:55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작년 제5회 화본마을 김장축제

[프라임경북뉴스 =김진한기자] 삼국유사 화본마을운영위원회는 올해로 6회째인 김장 축제를 12월 4일 일요일에 엄마아빠어렸을적에 야외 김장 체험장에서 개최한다.

작년 제5회 축제는 700여명이 함께해 주민 화합과 방문객 유치 및 도농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전통적인 김장 문화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

올해는 배추값이 비싸 금배추로 불리지만 김장축제를 위해 화본마을에서 한해 동안 정성껏 재배한 고추와 배추 등으로 맛있고 건강한 김장김치를 선보일 예정이다.

마을 주민이 직접 배추절이기, 양념담그기를 하고 행사당일 방문객과 관광객이 배추버무리기 작업을 함께 하면서 밥상의 꽃인 김치를 완성한다. 온가족이 함께라면 더욱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다.

행사는 5kg 2만5천원, 10kg 4만원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김장 예약 주문자에 한해 동반 1인까지 입장료는 무료이다.

지금까지 화본마을 김장축제는 지역의 독거노인과 소외계층을 초대하여 김장김치를 나누는 등 지역환원사업에도 한 몫을 하고 있다.

화본마을운영위원장은 “삼국유사 화본마을 김장축제를 통해 주민과 방문객 모두가 건강한 밥상과 함께 늘 행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