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관광아카데미 운영관광종사자 선진관광마인드제고 및 포항관광산업 발전 위해
김가영 기자  |  kitty273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1.24  16:10:23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관광아카데미

[프라임경북뉴스 = 김가영 기자] 포항시가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포스코 국제관에서 관광종사자 선진관광마인드제고 및 포항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2016년 Welcome to Pohang 관광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관광아카데미는 관광객 유치와 수준 높은 관광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련됐으며, 관광관련 업종 대표자 및 직원, 해양관광협회, 체험마을, 캠핑협회, 관광해설사, 관광자원봉사자, 통역자원봉사자 등 60여명의 지역 관광자원 종사자들에게 전문성과 인적 네트워크 확보를 위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1일차에는 포항대학교 한영광 명예교수의 글로벌시대의 창조경제와 포항관광산업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백석예술대학교 관광학부 석영준교수의 국내외관광트렌드 분석, 더 페스티벌 서정선 대표의 축제상생론, 우리네트웍스 김춘수 대표의 관광마케팅 강의가 진행됐다.

강의 이후에는 화합의 시간을 통해 참석자들 간 네트워크 결성과 지속적인 정보교환으로 포항시 관광발전을 견인해 나가자는 결의를 다지는 시간도 가졌다.

2일차에는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지사 박상철 지사장의 관광산업의 중요성과 글로벌 관광시장의 동향 및 트렌드, 한국관광시장의 현황 및 문제점, 한국관광의 미래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를 마치고, 연오랑 세오녀 테마파크 현장 답사로 2일간의 관광아카데미를 마무리 했다.

관광아카데미에 참석한 관광관련 종사자들은 “이번 관광아카데미로 인해 국내외 관광에 대한 트렌드 변화를 알 수 있었다”면서, “전문성을 높이고 관광객들에게 수준 높은 관광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국제협력관광과장은 “이번 관광종사자 역량강화 아카데미교육을 통해 포항시의 관광산업 종사자들이 관광문화 환경개선과 관광객유치, 관광 아이템 개발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