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주
경주시, 제2회 한우축제 대성황국내 최고 품질의 명품한우 찾아 행사장 북새통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1.25  13:24:0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경주시는 25일부터 26일 이틀간 경주실내체육관 옆 타임캡슐공원에서 제2회 경주 한우축제를 열었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경주시는 25일부터 26일 이틀간 경주실내체육관 옆 타임캡슐공원에서 제2회 경주 한우축제를 열었다.

경주시가 주최하고 경주축협과 (사)전국한우협회 경주시지부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경주의 명품 한우를 대내외에 홍보하고 전국 최대 소 사육지로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에 이어 금년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에서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한 경주천년한우가 시중가격보다 20%이상 저렴하게 판매된 행사장에는 경주한우를 구입하기 위해 몰려온 많은 관광객과 시민들로 대성황을 이뤘다.

행사장에서 구입한 고기를 즉석에서 구워 먹을 수 있는 한우셀프식당은 북새통이 벌어졌으며, 한우뿐 아니라 한돈, 사슴, 양계, 양봉 등 축산단체별 부스도 할인 판매와 다양한 축종별 시식행사로 인기를 끌었다.

경주시장은 “FTA협상 타결 등 개방화로 축산농가가 많은 어려움에 직면한 가운데, 한우축제를 통하여 안전한 먹거리 문화를 정착하고, 경주 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우리 축산업이 한걸음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