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맑은물사업본부 홈페이지 새 단장물 관련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1.08  16:08:0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개편된 홈페이지 메인화면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포항시 맑은물사업본부가 상하수도 콘텐츠 통합과 상하수도 행정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돕기 위해 본부 홈페이지를 전면적으로 개편했다.

새로 단장한 홈페이지는 기존에는 상수도와 하수도로 구분하여 운영하던 것을 하나로 통합해 시민들이 각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고 한 곳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수돗물 수질에 대한 관심 증대에 맞춰 수질정보공개시스템을 개발하여 정수장별 수질검사결과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으며, 관내 지역별로 수돗물의 원수 공급처와 정수장을 확인할 수 있는 상수도 급수구역을 제공한다.

물 관련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수돗물생산과정, 하수처리과정을 시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으로 설명하고, 물 절약 홍보를 위한 생활 속 실천방법 및 관련 동영상과 팸플릿도 게시했다.

그 외에도 시정에 대한 시민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하여 홈페이지상에서 단수시 문자 사전 알리미를 신청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고 온라인 민원신청 코너를 운영하는 한편, 이용자의 눈높이에 맞는 메뉴 구성과 디자인 개편으로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상하수도행정과장은 “개편된 홈페이지에서 시민이 편리하게 행정정보에 접근하고 시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