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주
동국대 경주캠퍼스, 한국수력원자력(주)와 계약학과 협약 체결산업체 맞춤형 인력 양성을 통해 지역사회 협력 도모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0.28  07:34:12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한국수력원자력(주)과 지난 27일 오후 3시 교내 백주년기념관 교무위원회의실에서 계약학과 설치 및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한국수력원자력(주)과 지난 27일 오후 3시 교내 백주년기념관 교무위원회의실에서 계약학과 설치 및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와 한수원이 동국대 경주캠퍼스 학사과정에 ‘원자력공학과’를 설치해 한수원 소속 직원의 재교육 및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것으로, 양 기관은 앞으로 상호 인력 및 시설을 공동으로 연계하여 원자력 산업 발전을 위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게 된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원자력공학과는 2017학년도부터 한수원 직원 중 매년 20명을 선발하여 주말과 야간 과정으로 수업을 운영한다. 한수원은 계약학과 선발 학생에게 4년 간 교육비의 50%를 지원한다.

이대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은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지역과 상생 발전하는 대학을 목표로 지역 국책사업과 연계하여 원자력에너지시스템공학과를 특성화 학과로 발전시켜 왔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에너지 기업인 한수원 계약학과를 개설하여 본교의 우수한 교수진과 특화된 교육과정으로 원자력산업 맞춤형 우수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