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북도청
경북도, 청년고용우수기업 증서 수여선정된 기업에 기숙사 리모델링 등 고용환경개선비 2천만원 지원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0.20  14:40:3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청년고용 우수기업 증서 수여식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경상북도는 20일 접견실에서 올해 청년 일자리를 많이 창출한 10개 중소기업에 대한 청년고용우수기업 지정증서를 수여하고 청년일자리 늘리기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써 준 회사 대표들을 격려했다.

이 날 행사는 경제의 저성장 기조 지속, 조선 및 철강산업의 위기 등으로 기업투자가 위축 되는 여건 속에서도 청년들을 20명이상 채용한 ㈜메가젠임플란트 등 10개 회사 대표들에게 지정증서를 수여하고 격려하는 자리였다. 이들 기업에겐 인센티브로 고용환경개선 사업비 2천만원이 지원된다.

청년고용우수기업지원사업은 경상북도가 청년실업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추경 예산을 편성해 시행하는 사업으로 올해 청년 20명이상 고용실적이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선정해 고용환경개선 사업비를 지원해 주는 시책이다.

기업들은 이 지원금으로 기숙사․휴게실․식당 등 근로자들의 근무환경을 개선해 편리하고 쾌적한 일터를 만들어 줄 계획이다.

이 사업으로 근로자들에게는 근로의욕 고취와 이직률 감소, 애사심 제고 등 효과를 얻을 수 있고 회사 측에서는 근로복지시설 확충으로 고용안정화를 도모 할 수 있다.

경상북도지사는 "청년일자리 늘리기 창출 등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를 전한다.”며, “요즘 젊은이들이 임금 못지않게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 바로 근로복지환경 이란 것을 기업 대표들이 깊이 인식하고 고용복지 서비스 개선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