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울릉
울릉군,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건강한 노년, 일하는 노년, 행복한 노년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0.12  16:57:33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제20회 노인의 날 행사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 노인의 날 기념행사가 대한노인회 울릉군지회 주관으로 11일 울릉군 한마음회관에서 개최됐다.

울릉군 노인의 날 기념행사에는 행사를 축하해 주기 위해 참석한 각 기관 단체장을 포함 지역주민 약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기념식 전 공연으로 국악 삼남매의 퓨전퍼포먼스는 할매할배의 날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어르신 뿐 아니라 모든 세대들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국악 공연을 펼쳐 노인의 날 기념식을 더욱 빛내주었다. 또한 꿈나무어린이집 원아들은 재롱잔치는 어르신들의 얼굴에 만연한 웃음을 선사하였고, 이에 실버독도합창단 어르신들의 공연은 참석한 모든 이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기에 모자람이 없었다.

기념식은 노인강령 낭독, 모범노인 및 단체 포상, 축하 행사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이후 울릉군여성단체협의회에서 준비한 오찬을 울릉경비대, 해군118전대 대원을 포함 여러 지역주민들이 어르신들께 대접하면서 그간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우리 민족 고유의 효 문화 실천을 통해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의식을 높이는 자리로 마련됐다.

자원봉사자들은 “지역 내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는 자리에 참여할 수 있어 뜻깊은 하루였고, 즐거워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보람을 느낀다”는 마음을 전했고, 참석한 어르신들은 “노인들을 잊지 않고 이런 행사를 마련해주어 고맙고, 우리를 위해 준비하고 애써준 손길에 더욱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해 세대 간 화합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훈훈한 자리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울릉군수는 “젊은이들에게 삶의 지혜를 행동으로 일깨워 삶의 방향을 알려 주시는 어른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오늘 행사가 어르신들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하고 경로효친사상이 전파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건강하게 오래오래 만수무강하시기를 기원한다“라고 기념사를 전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