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천
영천시, 콜록몬 청소년 흡연예방교실 운영금연 나바시(나를바꾸는 시간)
김창성 기자  |  kchk5908@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27  14:15:14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평생금연 선서

[프라임경북뉴스 = 김창성 기자] 영천시는 여름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평생 금연마인드 형성을 위한『콜록몬 청소년 흡연예방교실』을 7월 25일부터 29일까지 보건소 건강교육관 대회의실에서 운영중이다.

이번 흡연예방교실은 우리나라 청소년의 흡연시도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있는 추세로 청소년들에게 흡연의 해로움을 제대로 알려 흡연을 사전에 예방하고, 간접흡연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며 금연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하여 운영하고 있다.

3일간 운영하는 이 프로그램은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이 단순한 정보제공이나 지식을 전달하는 교육이 아닌 청소년들의 심리적 이유를 파악하고 눈으로 보고, 만지고, 느끼는 체험위주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특히 금연 나바시(나를바꾸는 시간) 콘서트는 전문강사와 학생들이 노래와 토크 식으로 진행되어 청소년 마음속의 긍정마인드를 이끌어 내어 학생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켰다.

교육에 참가한 학생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흡연이 왜 해롭고 간접흡연의 피해가 얼마나 심각한지 알게 되었다” 면서 담배는 절대 피우지 않겠다고 다짐하면서 “평생 금연선서”를 했다.

구현진 영천시보건소장은 “자신의 평생 금연 뿐 만 아니라 친구와 가족에게도 금연을 권하는 금연전도사가 되어줄 것”을 당부하고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흡연예방교육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창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