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북도청
경북도, 여름휴가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축제로다양한 축제 마련해 관광객 모시기에 총력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27  14:15:31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경상북도에서는 여름철 다양한 체험 축제를 마련하고 관광객 모시기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봉화은어축제는 7월 30일부터 8월 6일까지 체육공원에서 은어 반두‧맨손잡이 체험, 숯불구이 체험, 물장난페스티벌, 수상놀이기구 체험, 은어열차, 워터 쿨 파크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 봉화은어축제

포항국제불빛축제는 7월 28일부터 7월 31일까지 영일대해수욕장 일원에서 국제불꽃쇼, Daily뮤직불꽃쇼, ‘얼쑤! 불빛 퍼레이드’를 비롯하여 포항 불빛버스킹 페스티벌, 뮤지컬 오브 라이트, 영일대 불빛 테마존, 불빛 체험존 등 다양한 체험행사로 관람객에게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 포항불빛축제

또한, 구룡포 해변축제는 8월 5일부터 8월 7일까지 구룡포해수욕장 일원에서 해변가요제와 함께 오징어 맨손잡기 체험, 댄스팀 축하공연 등의 프로그램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여름철에 칠곡 세계인형음악극축제, 영덕 황금은어축제, 울릉도 오징어축제, 예천 세계곤충엑스포, 청도 개나소나 콘서트, 울진 워터피아 페스티벌, 영주 블루스뮤직 페스티벌 등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여름휴가철을 맞아 축제와 함께 우수 문화관광콘텐츠를 관람하기 위해 도내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면서 “경상북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추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