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의성
의성군, 수돗물품질보고서 발간 배부수돗물의 안정성을 알리고 수돗물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15  13:30:4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의성군은 군민에게 수돗물의 안정성을 알리고 수돗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2015 수돗물품질보고서’를 발간·배부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품질보고서에는 상수도 원수 현황, 정수처리 과정 및 지난해 원수, 정수, 수도꼭지 수질검사 결과와 마을상수도 수질검사 결과 등 다양한 수질 정보를 담고 있다.

또한, 수돗물에 대한 주요 민원사례와 답변 및 물에 대한 상식 등을 담고 있으며 군민들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통한 수질검사 신청, 옥내누수 발생 시 요금감면 신청 및 수도요금 자동납부 신청 방법에 대해서도 수록하고 있다.

보고서는 의성군청 홈페이지(https://www.usc.go.kr) 내 상하수도사업소 게시판에도 게재되어 있어 다운받아 볼 수 있다.

상하수도사업소 관계자는“우리군 수돗물은 먹는물 수질기준을 모두 만족하였으며 앞으로도 수돗물에 대한 신뢰를 높이기 위하여 수돗물 생산·공급을 엄격하게 관리하겠으며, 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노후 상수관로 및 정수시설 등을 정비하는 데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