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봉화
봉화군, 봉화구시장 활성화를 위한 국비확보 총력
김진한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15  11:19:25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봉화군에서는 시장경제 활성화와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중앙부처에서 공모하는 사업에 응모하여 지난 6월말 1차 서면 평가를 통과하였고, 전문가로 구성된 현장평가도 마쳤다. 최종 발표평가는 오는 8월초에 있을 예정이며, 군에서는 본 사업의 최종 선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이번 공모사업의 주요 내용은 국비 확보로 구시장내에 지역활성화센터를 건립하여 기존 산재해 있던 여러 단체와 기능을 통합하여 다양한 유동인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문화공연장, 야외 푸드트럭존 설치, 나눔장터 운영 등으로 구시장 일대를 다목적 광장으로 조성하여 구시장의 활력을 크게 높일 계획이다.

또한 청년창업센터를 통해서는 청년들의 기발한 창업아이템을 실험할 수 있는 창업공간을 제공하고, 글로벌 마켓과 나눔 장터를 통해서는 다문화인들의 일자리 창출과 시장 상인들의 소득원 창출로 지역주민들의 소득 증대도 높일 수 있게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이 최종 확정되면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본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사람과 문화가 있는 구시장 탄생으로 현재 판매기능의 신시장과 상생할 수 있고, 다양한 관광객 유입과 지역의 새로운 명소가 탄생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되기 위해 전 행정력을 동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