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북도청
경북도, 통합체육회 출범초대회장에 김관용도지사 추대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3.03  17:12:52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경상북도체육회 창립총회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기자]경상북도는 3일 14시 경북도청 화백당에서 김관용 경상북도 지사를 비롯한 지역 체육계 인사 1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도청 시대 개막과 함께 (통합)경상북도체육회를 출범하는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통합 경상북도체육회(Gyeongsangbuk-do Sports Council, 약칭 GBSC)의 기본 규정인 경상북도체육회 규약을 제정하고, 초대회장에 김관용도지사를 만장일치로 추대했으며 체육회 임원 선임에 대해서는 회장에게 일체의 권한을 위임했다.

통합에 앞서 경북체육회와 생활체육회는 지난 12월에 통합에 원칙적으로 합의하고 지난 1월에는 양 단체의 이사회에서, 2월에는 대의원총회에서 만장일치로 해산을 결의했고 도와 양 단체가 추천한 9인의 ‘경상북도 체육단체 통합추진위원회’와 이를 보좌하는 실무단을 구성하여, 지난 2월 1일에 대한체육회의 시도체육회 규정을 토대로 경상북도체육회규약(안), 회원 종목단체 규정(안), 시군체육회 규정(안), 임원 심위위원회 규정(안) 등 주요 규정 안을 제정했다.

이날 출범을 계기로 종목단체의 조속한 통합과 함께, 경상북도 지사에게 권한 위임된 임원선임을 위해 임원선정위원회를 구성하여 사무처장을 포함한 임원 19 ~ 35인을 선임하고, 사무처를 정비하여 3월 25일까지 통합을 완료할 예정이다.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오늘 창립총회가 경북 체육 도약에 새로운 결의의 장이 되길 기대하면서, 도민의 축복 속에 출범한 경상북도체육회가 도민들의 새로운 희망되길 기대한다”며“통합의 화합된 모습으로 힘을 모아 5월 도민체육대회와 10월 생활체육대축전을 훌륭히 치뤄 체육을 통해 경북이 살아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하며 그동안 애써주신 체육인사 들의 노고에 거듭 감사한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