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예천
예천군, 임산부 영양플러스 사업설명회 개최영양교육 및 보충식품등 영양상태 개선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3.03  17:22:29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49가구 75명을 대상으로 3일 오후 2시 보건소 회의실에서 「2016년 영양플러스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기자]예천군에서는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49가구 75명을 대상으로 3일 오후 2시 보건소 회의실에서 「2016년 영양플러스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영양플러스사업은 기준중위소득 80%미만에 해당하는 가구 중 66개월 미만의 영․유아 및 임산부를 대상으로 빈혈과 저체중, 성장부진, 영양불량 등 영양 위험요인 보유자를 평가해 영양플러스 사업대상자로 선정해 영양지원을 실시한다. 
대상자의 영양불량해소 및 미래건강을 돕기 위해 보충식품과 월1회 이상의 맞춤식 영양교육 및 6개월 간격으로 영양평가를 함께 실시하는 평생건강관리형 영양사업이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사업추진에 앞서 사업목적과 대상자별 제공 보충식품, 식생활 관리능력 및 건강증진을 위한 서비스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앞으로 진행 될 영양플러스 사업의 참여방법, 보충식품 처방 및 관리․이용방법 등 전반에 대한 설명과 이해를 돕고자 마련됐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영양 위험요인을 가지고 있는 임신부, 출산․수유부 및 영유아의 건강 증진을 위해 일정기간 보충식품 지원과 영양교육․상담을 실시해 빈혈과 식생활을 개선해오고 있다.

예천군보건소 관계자는 개인별로 유형에 맞게 서비스를 제공해 빈혈․저체중․영양불량 등 영양위험요인이 있는 취약계층 임산부 및 영유아의 영양문제 해소와 식생활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