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덕
영덕군, 구강보건의 날 기념 어르신 건치 선발대회어르신 건치상 3명 등 총 30명 선정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6.02  14:18:39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어르신 건치 선발대회 최종 심사 장면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기자] 영덕군은 지난 31일 영덕보건소에서 ‘제71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어르신 건치 선발’을 위한 최종 심사에서 건치 어르신 3명을 비롯한 총 30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날 최종 심사에서는 65세 이상 어르신 135명이 참여한 1차 심사에서 선정된 30명의 어르신 중 영덕군치과의사회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충치여부, 치주 및 치열상태, 구강위생 상태를 최종 심사해 건치상(3명), 으뜸상(9명), 오복상(9명), 미소상(9명)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날 최종 선정된 수상자는 구강보건의 날(6월 9일) 기념식에 시상할 예정이다.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은 오는 9일 오후 2시 영덕군민회관에서 개최되며, 어르신 건치 선발대회 시상을 비롯한 노년기 구강관리, 구강건조 예방을 위한 웃음치료 등 다양한 구강관련 홍보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영덕군보건소에서는 이날 최종심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에게 “어르신 건치 선발대회에 참여로 구강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더욱 건강한 구강관리로 백세건강 하시기를 당부 드리며 보건소에서도 지속적이고 구체적인 군민 구강건강 향상을 위하여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