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주
동국대 경주캠퍼스, 찾아가는 청년버스 운행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청년 대상 맞춤형 상담과 정보 제공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4.04  16:54:38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동국대 경주캠퍼스 전경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2016 찾아가는 청년버스가 오는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를 방문, 청년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맞춤형 상담과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동국대 경주캠퍼스를 방문한 청년버스는 1일차 각 분야별 청년고민에 대한 상담을 지원하고, 2일차에는 청년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는 취업·창업 관련 1:1 맞춤형 상담과 정보 제공, 저학년 진로탐색을 위한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된다.

또, 청년 지원 정보물 전시, 청춘우체통과 현장 설문 등 청년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소통프로그램과 열정페이 및 알바피해자 지원 관련 브로셔 배포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위원장은 “취업준비와 진로고민으로 지친 청년들과 직접소통하고, 지역 청년들에게도 정부지원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정부부처와 공공기관, 민간이 다함께 힘을 모아 상담을 준비했다”며 “이번 청년버스가 경주지역의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활력을 줄 수 있기를 바라며 많은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인재개발처장은 “우리대학 취업지원센터에서는 취업 상담 부스 운영을 통해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사업 안내와 취업 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라며 “재학생 및 경주지역 청년들의 취·창업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