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문경
문경시, 귀농귀촌 청년창업박람회 참가도시민들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상담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5.01  11:26:46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귀농귀촌 청년창업박람회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문경시는 4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2017 귀농귀촌 청년창업박람회에 참가하여 문경에 관심이 많은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상담과 더불어 4월 29일부터 5월 7일까지 문경새재 일원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대표축제인 문경전통찻사발축제 홍보활동을 병행했다.

박람회에는 문경시 관계공무원과 귀농귀촌코디네이터가 함께 참여하여 실질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진솔한 상담을 펼쳤으며, 특히 문경시가 지리적으로 국토의 중심에 위치하고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확정에 따른 사통팔달의 철도교통의 요충지라는 점과 전국 최고의 장수도시란 점을 중점 홍보하여 도시민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

문경시는 금년에도 귀농귀촌 활성화를 위해 도시민초청 귀농귀촌 체험교육을 확대실시하고 도심에서 개최되는 귀농귀촌 박람회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적극적인 도시민유치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문경시가 전국 최고의 귀농귀촌지로 각광받고 있으며, 귀농귀촌 인구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문경시의 자체 통계자료에 의하면 최근 10년간 1,569세대 2,662명이 문경으로 귀농귀촌하였으며, 금년 1/4분기에도 134세대 185명이 문경으로 귀농귀촌하는 등 좋은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