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산
경산시, 외국인 근로자 무료 건강검진 실시
김창기 기자  |  kchk5908@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4.10  19:00:56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외국인 근로자 49명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과 결핵·한센검진을 실시했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창기 기자]경산시는 지난 9일 경산이주노동자센터에서 외국인 근로자 49명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과 결핵·한센검진을 실시했다.

이번 건강검진은 경산발전 10대 전략중 하나인 ‘행복건강도시’에 포함된 사업으로, 의사소통의 어려움, 검진비용 부담, 시간제약 등의 이유로 의료 서비스의 혜택을 받기 어려운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건강검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건강검진에 참여한 외국인 근로자들은 무료로 흉부 X선 검사(결핵), 피부검사(한센), 생화학검사(13종), 효소면역검사(2종), 면역혈청검사(5종), 혈액검사(5종), 소변검사(4종) 등의 건강검진과 일반진료를 받았다.

경산시는 검진결과 X선 유소견자는 보건소에 직접 등록․관리하고, 기타 이상 소견자는 병․의원에서 치료를 받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서용덕 경산시 보건소장은 “시간적·경제적인 이유로 의료 사각지대에 놓이기 쉬운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해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며 “외국인 근로자들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경산시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 도래 등 급변하는 사회․경제적 환경변화와 정부정책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경산의 이미지를 체계화하기 위해 ‘희망경산’을 2017년 시정목표로 정하고, 10대 전략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는데, 그 가운데 하나인 ‘행복건강도시’ 구현을 위해 외국인 근로자 무료 건강검진, 건강마을 조성, 건강도시기반조성, 대학생․외국인 건강프로젝트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창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