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구미
구미시, 구미관광 시티투어 운영 실시역사·문화·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제공
김운하 기자  |  gbcnews@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4.05  11:30:14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2017년 구미관광 시티투어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구미시는 구미시민과 국내외 관광객에게 구미만의 특색 있는 관광자원을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역사·문화·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자 구미관광 시티투어를 운영한다.

구미관광 시티투어는 4월부터 오는 11월까지 매월 둘째, 넷째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하는 정기투어와 월 5회 정도 맞춤형 수시투어로 나누어 진행되며, 지역의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하여 역사문화와 관광지에 서린 숨은 이야기를 곁들여 여행길을 더욱 재미있게 도와준다. 이용 요금은 1인 2,000원이다. 다만, 식대와 입장료 등은 별도이다.

정기투어는 구미역에서 출발하며 둘째주에는 박정희 대통령 생가, 금오산(채미정·올레길) 및 구미에코랜드, 도리사 일대를 탐방하는 금오산 구미관광 코스로 운행하고, 넷째 주에는 왕산기념관, 동락 신나루공원, 신라불교초전지 등을 탐방하며 낙동강 수변경관을 즐길 수 있는 낙동강 유교문화 탐방코스를 운영한다. 수시투어는 25명 이상 단체를 구성·신청하면 일정과 코스를 조정하여 수시로 운행이 가능하다. 

구미시 관계자는 “시티투어는 짧은 시간으로 지역의 주요 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간편하고 매력적인 여행임을 강조하고, 시티투어를 통하여 구미만의 특색이 있는 풍부한 관광명소·문화자원을 대내외로 홍보하여 구미가 관광도시로 발전하도록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