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덕
[영상]영덕대게축제 23일 해파랑공원에서 개막23일부터 26일까지 강구항 해파랑공원에서
김운하,임다혜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3.23  21:12:05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임다혜 기자] 제20회 영덕대게축제가 23일부터 26일까지 강구항 해파랑공원에서 개막했습니다.

축산면 차유대게원조마을에서 ‘영덕대게축제 성공기원제’를 시작으로 나흘간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축제에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했습니다.

축제위원회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포켓몬Go를 응용한 증강현실 모바일게임 대게잡go!, 대게를 실어 나르는 상인의 모습을 재현한 대게싣go! 달리go! 경주, 황금반지를 낀 명품박달대게 낚시 재미가 쏠쏠한 대게낚go! 황금낚go! 대회, 대게를 싸게 살 수 있는 깜짝 대게경매 이벤트 대게싸go! 대게얻go!, 영덕대게를 직접 양념에 무쳐 맛보는 영덕대게 무치go! 담go! 체험도 마련해 대게축제에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군은 열차로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을 위해 포항 KTX역-축제장 간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이날 개막에는 영덕대게축제의 홍보대사로 탤런트 '신구'씨가 개막식을 선포 했습니다.

영덕대게축제위원회는 관광객들이 문화와 대게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드라마 ‘도깨비’와 영덕대게를 접목한 ‘대게도깨비’ 주제 공연을 비롯해 영덕지역 고유의 창작극 ‘꾀쟁이 방학 중’, 전통 무형문화재 ‘월월이청청, 별신굿’ 등 다채로운 공연도 준비했습니다.

 

김운하,임다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