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안동
안동시, 산불예방 홍보활동 실시주민자치의 시작은 작은 실천부터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3.14  13:47:44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안동 중구동주민자치위원회 등산로 정비 및 산불예방 홍보활동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안동 중구동주민자치위원회는 3월 14일 영남산 등산로를 중심으로 봄맞이 자연정화 활동 및 산불예방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지난 1월에 출범한 제7기 중구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새로이 구성된 위원 및 고문과 동주민센터 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봄철 등산객이 많은 등산로 주변 환경정화 활동과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산불예방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이날 행사는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자치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한 자리로 중구동주민센터의 협조를 받아 영남산 등산로 입구 등 주요 지점 5개소에 산불조심 현수막을 설치했다. 또한, 각 위원별 쓰레기봉투를 준비해 등산로 환경정비 활동을 병행, 지역 주민인 주민자치위원들이 직접 자연보호를 실천하고 산불예방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등산객들과의 공감을 높이고 주민 전달효과의 극대화를 꾀했다.

권기한 중구동장은 “중구동 발전을 위해서 항상 애써 주시는 주민자치위원님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중구동 주민들의 복리증진은 물론 지역발전과 화합을 위해 힘을 모아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매년 실시하는 봄철 행사로 주민자치 발전은 작은 실천에서부터 시작한다는 믿음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추진하여 나가겠으며, 새로이 구성된 제7기 주민자치위원님들과 힘을 합쳐 중구동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