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예천군, 학교급식 위해 8억 원 지원학생들의 식생활 개선위해 힘써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3.08  09:37:49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2017년 예천군 학교급식지원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예천군에서는 학생들의 건강한 급식 제공을 위한 2017년 예천군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 회의가 지난 6일 오후2시 예천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예천군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는 서문환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학부모, 영양교사, 농업인, 농산물품질관리원 등 여러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해 예천군 학교급식 3개 사업에 8억 원의 예산 집행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고 우수한 식재료 공급으로 학생들의 건강한 심신발달과 식생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 지원사업은 경상북도 기준에서 예천군 자체예산으로 6천만원을 증액한 2억9천만원의 예산을 책정해 예천군 전체 학생들의(유치원, 초․중․고등) 급식에 친환경 농축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지원단가는 1인당 1식 기준으로 유치원 490원, 초등 410원, 중등 490원, 고등 590원이며 예천군 학교급식지원센터를 통해 현물공급 방식으로 지원한다.

초․중학교 농식품지원사업은 운영비를 제외한 식품구입비 4억8천만원을 학교로 현금지원 하는 사업으로 지원 단가는 초등 1,680원, 중등 1,960원이며 지자체 70%, 교육청 30% 부담할 계획이다.

특히, 2016년부터 예천군 자체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유치원 무상급식 지원사업은 8천2백만원의 예산으로 병설유치원 3개교와 단설유치원 2개교 187명에게 식품구입비를 지원하며 1인당 2,300원의 단가로 현금지원 되고 나머지 유치원 급식에 대해서는 예천교육지원청에서 부담한다.

한편, 학교교육 지원사업으로 초등 영어체험교실 운영, 초등 학습준비물 구입비 지원, 초등 충효교실 운영, 중등 방과 후 교실 운영, 농어촌 기숙형 고등학교 기숙사비 지원 등 7개 사업에 5억 원을 지원해 교육하기 좋은 예천을 만들어 나간다.

또한, 관내 초등 5학년 전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영어체험학습에 116백만원, 영어말하기대회 개최에 20백만원을 투자해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예천군민장학회에서 운영하는 인재양성원 운영에도 1억 원을 지원해 초중고 학생들의 학업능력 향상을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예천군은 민선 6기 군정방침인 '수준 높은 교육문화'가 실현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지원 강화로 교육의 질 향상과 우수 인재 양성으로 지역 발전의 기틀을 다져 나갈 계획이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