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의성
의성군, 일자리창출 평가 최우수 수상일자리창출! 23개시군 중 최우수상
청년.여성. 노인일자리 등, 지역특성에 맞게 설계되고 추진 한 성과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2.27  12:17:58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일자리창출 평가 최우수 수상했다.

[프라임경북뉴스 =김진한 기자]의성군은 지난 2월 24일, 2016년 하반기 경상북도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23개 시군 전체에서 최우수상(1등)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경상북도가 23개시군을 대상으로 일자리 목표달성, 지역특성에 맞는 좋은 일자리사업 추진 등 1차 평가와 전반적인 일자리 대책 추진 경과와 성과 발표 등 2차 평가를 거쳐 최종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군은 민선6기 출범이후 도․농 일자리지원사업, 청년·노년층·여성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창출, 사회적경제기업 발굴․육성, 투자유치활성화, 신성장산업 발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위한 규제개혁 등 일자리창출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으로서, 특히, 군정방향이 일자리 중심이고, 지난해 전입인구가 전출 인구보다 많은 것은 의성에 ‘먹고 살거리’가 있고, ‘일자리가 있어’서 그만큼 유입인구가 많은 것으로서, 청년․여성․노인일자리 등 “그동안 추진해 온 분야별 일자리 정책”이 “무엇보다 지역특성에 맞게 설계가 되고 군민들이 피부로 느낄 만큼 잘 추진한 것”으로 풀이 된다.

의성군은 앞으로도 경북의 관문이 될 신공항 유치와 도청신도시 배후지역으로서 이점을 살려 교통인프라를 통한 산업물류의 중심지가 되고 신성장 동력산업과 고용 파급 효과가 큰 서비스산업을 적극 유치토록 하여 농업을 바탕으로 4차 산업과 연계한 6차 산업 등 새로운 일자리창출로 지역경제활성화와 주민소득증대에 전력을 다 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평가에서 의성군에서 최우수상(1등)을 수상한 것은 우리군의 일자리 정책이 객관적으로 인정받고 평가를 받은 만큼, 지금까지의 일자리중심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