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의성
의성군, 농식품 수출확대 간담회 개최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2.27  11:33:27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의성 농식품 수출 확대 간담회

[프라임경북뉴스 =김진한 기자] 의성군은 23일 의성군수출협의회 회원사 및 수출업체, 생산자 단체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농식품 수출확대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해 농식품 수출 441만불로 2015년 대비 20% 증가한 실적을 달성한 의성군은 2016년도 농식품 수출실적 분석 및 개선방안을 검토하고, 올해 수출실적 확대를 위한 업체별 추진계획 및 유관기관 협력방안 등을 집중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해외시장 및 내수 경기 침체로 인해 수출이 전반적으로 저조한 가운데 의성 농식품의 해외수출 증진방안과 신규 수출품목 발굴을 통한 신 시장 개척, 수출바이어와 협조체계 구축 등 중장기적인 농식품 수출활성화 방안에 대해 활발한 논의가 있었다. 또한 수출업체 및 농가의 여러 의견을 수렴하여 수출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검토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신선농산물과 특산품의 수출이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수출업체 및 생산농가의 수출 기반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해외시장 개척 및 수출증진에 도움 될 수 있도록 관련 정책을 수립 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