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청도
청도군, 한국전쟁 전후 민간인 희생자 위령탑 제막식 열려희생된 민간인들을 추모하기 위해
김창기 기자  |  kchk5908@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1.24  14:36:5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제막식

[프라임경북뉴스 = 김창기 기자]청도군은 24일 매전면 덕산리 산141-6번지 위령탑 건립 현장에서 한국전쟁 전후 민간인 희생자 위령탑 건립 추진위원회 임원 및 유가족, 기관단체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전쟁 전후 민간인 희생자 위령탑 제막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제막행사, 감사패 수여, 경과보고, 회장인사, 추모사, 기념촬영을 내용으로 하는 제막식 행사에 이어 억울하게 희생당한 민간인 희생자의 넋을 위로하기 위한 위령제와 천도제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위령탑 건립은 한국전쟁을 전후하여 국민보도연맹 가입 등의 이유로 헌법에 보장된 생명권과 재판받을 권리 등 적법한 절차없이 군인, 경찰 등의 국가공권력에 의해 희생된 민간인들을 추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청도군수는 추모사를 통해“우리 지역에서 억울하게 희생되신 민간인 영령들의 명복을 빌며, 긴 세월 사랑하는 가족을 잃고 슬픔과 통한 속에서 살아오신 유가족에게 애도를 표한다”며 이 위령탑이 군민들에게 비참한 전쟁의 역사와 평화의 소중함을 알리며, 다시는 이와 같은 비극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하는 후세들의 산 교육장이 되기를 희원했다.

김창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