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상주
상주시, 농기계임대 활성화교육이수 조건제 농기계임대 시행 앞두고 공공의식 함양 교육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1.23  13:34:49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농기계임대사업 활성화를 위한 공공의식 함양 교육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상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농기계임대사업 활성화를 위한 공공의식 함양 교육이 2017년 1월 교육이수 조건제 농기계임대 제도 시행을 앞두고 관심과 교육 열기가 높아지고 있다.

교육이수 조건제 농기계임대사업은 관련 교육을 이수를 전제로 농기계를 임대하는 제도로 농기계 임대를 희망하는 농업인 전체가 이수해야하는 필수과목과 특정 농기계를 임대를 희망하는 농업인이 이수해야하는 선택과목으로 구분된다.

필수과목은 농기계임대사업 활성화를 위한 공공의식 함양 교육이며, 규정준수, 이기적인 사고와 태도 지양, 공익을 위한 상식적인 사고의 함양을 위한 교육으로 농기계 임대사업의 선순환 구조 정착을 위한 사용자의 공공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의식 제고 교육이다.

선택과목은 사용상 위험성이 높거나, 난이도가 높은 이용기술이 필요한 기종, 그리고 고장 발생율이 높아 임대농기계의 신속한 순환을 저해하는 기종 중심으로 당해 기종을 임대하려면 이용기술교육을 이수 하여야 한다. 현재 농업용 굴삭기, 동력 채소이식기, 트랙터, 자주형 퇴비살포기가 이에 해당된다.

2016년 11월 현재 필수과목인 공공의식 함양 교육은 18회, 2,200여명, 선택과목인 기종별 이용기술교육은 34회 900여명이 교육을 이수한 상태이다.

오는 25일 내서면 교육을 끝으로 읍면 순회교육이 종료되며, 순회교육에서 교육을 받지 못한 농업인을 위하여 12월은 4주간 매주 금요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신청은 상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sja.sangju.go.kr/)를 통해서 교육신청을 받고있으며, 인터넷 활용이 어려운 농업인들은 농기계임대사업 민원실로 전화(054-537-7895)를 주시면 교육 신청을 대행해 준다고 한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