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스코, 무지개 지역아동센터 환경 개선포항시 지역아동센터 12곳 시설 개보수 실시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1.22  17:05:07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무지개 아동센터 환경 개선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 포스코 가 22일 해도동 무지개 지역아동센터를 준공하고 연말까지 총 12개 아동센터의 시설을 개보수하기로 했다.

무지개 지역아동센터는 한부모 및 조손가정 아동들의 학습과 특기활동, 급식을 지원 하고 있으며, 주간 뿐 아니라 야간에도 일터에 나간 부모님을 대신해 아이들에게 집과 같은 아늑한 공간이 되어주고 있다.

이번 사업은 포항지역 아동센터의 석면교체 및 노후 시설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으며, 포스코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출연한 지정기탁금 1억원으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지난 7월부터 5개월간 진행되고 있다.

새로 이전 확장 준공된 해도동 무지개 지역아동센터는 출입문과 창문, 욕실 등을 개조하고 LED조명 교체, 건물외관도 새로 도색해 아동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단장했다.

준공 행사에는 김학동 제철소장을 비롯해 박의식 포항부시장, 문명호 포항시의회의장, 이순동 시의원 등 해도동 지역주민과 사회복지단체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김학동 제철소장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포항시와 포스코, 주민들이 모두 힘을 합쳐 어린이들이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스코는 연말연시 지역사회의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김장김치와 연탄 나눔 등 다채로운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