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상주
상주시, 김치 솜씨자랑 대회 개최상주의 향토음식을 선도할 전문인력을 양성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1.22  11:09:37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상주시우리음식연구회, 김치 솜씨자랑 대회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1월 18일 우리음식연구회원 및 관계관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치 솜씨자랑을 뽐내는 자체 품평회를 가졌다.

우리음식연구회원들이 참여한 이번 품평회는 지역에서 생산된 재료를 활용하여 각 가정에서 손수 담근 김치를 선보이며 전통 발효식품인 김치의 우수성을 알리고 유용한 정보를 공유 하자는 취지에서 준비된 자리로 10품목 32점의 다양한 김치가 전시되어 각자의 솜씨를 뽐내었다.

이날 품평회는 출품한 김치의 맛, 식감, 빛깔, 상차림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최우수, 우수, 장려상 각 1점, 특별상 4점을 놓고 경합을 벌인 결과 최우수상 외서면 조상희, 우수상 이안면 전경희, 장려상 북문동 최영옥, 특별상 외남면 김춘옥, 모동면 이승년, 공성면 천광화, 남원동 김정재님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상주시우리음식연구회 조상희 회장은 “우리음식연구회는 상주의 향토음식을 선도할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전통식문화 전승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올해는 쌀빵, 쌀빙수, 쌀호떡, 쌀닭강정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쌀 음식을 홍보하여 상주쌀 소비촉진에 조금이나마 기여하였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향토음식자원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