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북도청
경북도, 동해안 해양심층수 산업화 전략해양심층수 수질특성, 효능, 활성안 방안 등 다양한 의견 제시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1.17  14:45:02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동해안 해양심층수 산업화 전략 워크숍

[프라임경북뉴스 =김진한 기자 기자] 경상북도는 17일 경주 켄싱턴 리조트에서 해양심층수 전문교수, 연구기관, 도․시군 해양관계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해안 해양심층수 산업화 전략을 주제로 워크숍을 가졌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 동국대학교 남경수 교수의 해양심층수의 의학적 효능▲ 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 김용환 박사의 동해 해양심층수의 수질특성과 안정성▲ 울릉해양심층수 박재민 본부장의 해양심층수 산업화 방안에 대한 주제 발표에 이어, 향후 해양심층수를 활용한 다양한 산업화 방안과 발전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 제시와 열띤 토론으로 진행됐다.

경상북도에서는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경북대학교와 협력해 해양심층수 관련 연구사업에 국비 30억원을 투입, 해양심층수의 인체유용성 연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이 완료돼 해양심층수가 인체에 유용하다는 것이 임상적으로 입증이 된다면, 우리나라 해양심층수 산업은 훨씬 더 활성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

경상북도 동해안발전본부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해양심층수의 의학적 효능과 청정성․고미네랄성을 알리고, 해양심층수를 활용한 다양한 분야의 산업화와 고부가가치 창출로 기업의 투자확대를 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