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봉화
봉화군, 중국 동천시 파견공무원 활동국제자매도시인 동천시에 국제교류업무의 일환으로 공무원 상호파견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1.15  14:07:18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동천시 중국어교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봉화군은 국제자매도시인 중국 섬서성 동천시와 국제교류업무의 일환으로 2000년부터 공무원 상호파견을 해오고 있다.

동천시에서 지난 4월부터 봉화군으로 파견된 장융자씨는 6개월간의 근무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10월말에 귀국했다. 그리고 6월초 봉화군에서 파견한 문화관광과 소속 김선아 주무관은 11월말까지 6개월동안 동천시에서 근무하고 있는 중이다.

파견 공무원들은 파견 기간 동안 외국어 학습 등의 자기계발과 국제자매도시 간 의사전달 및 교류의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장융자씨는 한국어 기초과정 수강, 지역 주요기관 방문, 문화유적지 탐방, 봉화은어·송이축제 참가, 봉화군 스터디그룹 활동 참여 등 봉화군에서 운영하는 연수프로그램을 통해 생생하고도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동천시에서 파견 근무 중인 김선아 주무관은 동천시의 요청으로 동천시정부 공무원과 주민을 대상으로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다. 대학에서 중어중문학을 전공한 김선아씨는 한국어교재와 인터넷을 참고하여 수업자료를 직접 만들어 중국어로 수업을 진행했다. 주 1회 1시간 30분씩 하는 수업은 수강생이 100명이 넘을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 

공무원 상호파견은 지금까지 동천시 17명, 봉화군 15명이 양국에 교차 파견되어 연수를 통해 상호이해를 도모하고, 우호교류증진을 위한 가교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