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스코, 추석 선물반송센터 운영9월1일부터 19일까지 선물반송센터 운영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9.03  15:34:46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포스코 직원이 포항지역 선물반송센터를 이용해 이해관계자로부터 받은 선물을 반송하고 있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포스코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선물반송센터를 운영하고 중소기업과의 거래대금 2천억 원도 조기에 집행한다.

포스코는 9월 1일부터 19일까지 포항과 광양, 서울지역 문서수발센터에 선물반송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오는 9월 28일부터 시행되는 김영란法(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 맞춰 시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고가의 명절 선물을 주고 받지 않는 문화를 조기에 정착시키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포스코는 접수된 선물 중 반송이 가능한 것은 양해를 구하는 스티커를 붙여 보낸 사람에게 다시 돌려보내기로 했다. 또한 상하기 쉬운 농수산물이나 반송이 곤란한 물품은 사외기증, 사내경매를 통해 처리하고 수익금은 ‘포스코 1% 나눔재단’에 기탁될 예정이다.

반송 및 처리에 소요되는 비용은 일체 회사에서 부담하며 자택에서 불가피하게 받은 선물이라도 접수하면 직원이 직접 방문해 반송 조치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포스코는 지난 2003년 윤리규범을 선포한 이후 설, 추석 등 명절에 이해관계자와 선물을 주고 받지 않는 ‘윤리적 명절문화 정착’ 캠페인을 펼쳐왔다.

한편, 포스코는 이번 추석 명절을 앞둔 7일부터 13일까지 자재 및 원료 공급사, 공사 참여업체, 외주파트너사 등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천억 원의 거래대금을 조기에 풀어 자금 유동성을 지원하기로 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