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군위
군위군, 명품브랜드 ‘골드앤위'탄생농산물에도 명품바람, 차원다른 명품브랜드 개발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9.03  15:31:25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골드앤위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군위군은 골드앤위를 군위에서 생산되는 명품 농산물 브랜드로 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브랜드인 골드앤위는 군위군이 지닌 녹색자연의, 믿을 수 있는 친환경 농산물로, 최고의 명품만을 담은, 지금까지와는 다른 특별함을 선사할 수 있는 차별화된 최상급 농특산품에 대해 부여되는 것으로, 기존의 공동브랜드인 ’e-로운‘과는 차별화된 프리미엄급 농산물의 가치를 담고 있다.

군은 지난해 10월 군위군 대표 명품브랜드 개발을 위한 용역을 착수하였으며, 총 9개월간에 걸쳐 심도있는 논의를 통해 ‘골드앤위를 최종 브랜드로 선정하고 디자인 개발을 진행하였으며, 실제 제품에 적용 가능한 사용 매뉴얼을 개발했다.

김영만 군수는 “일본의 작은 도시 유바리시에서 생산되는 최상급 메론인 유바리킹 메론은 최상품이 2천만원이 넘는다.”며, “농산물에도 명품의 가치를 도입해야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고 강조하며 “브랜드의 개발과 정착은 우리지역 농업인들의 실질적인 이득과 지역이미지 형성에 직결되는 중요한 사안인 만큼, 앞으로 ‘골드앤위’가 최고의 명품브랜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엄격한 관리‧운영체계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향후 명품브랜드 선정기준을 마련하여 군위지역 주요 농산물 가운데 당도·크기·색깔 등 모든 면에서 최상품으로 엄선된 제품에 한해 ‘골드앤위’ 사용을 허용할 방침이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