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경북과학축전 과학&로봇 페스티벌중간보고회 개최경북과학축전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종합운동장 및 만인당에서
한국지능로봇경진대회, 포항가족과학축제, 전국RC Master 대회 연계 개최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8.17  17:44:51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경북과학축전『과학&로봇 페스티벌』중간보고회 개최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포항시와 경상북도는 8월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협조부서 및 유관기관 부서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경북과학축전 『과학&로봇 페스티벌』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

2016년 경북과학축전은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포항시 종합운동장 및 만인당 일원에서 개최되는 경상북도와 포항시가 주관하는 경북의 대표 과학축제로, 로봇경진대회, 과학체험프로그램, 과학포럼‧강연‧과학가족뮤지컬공연, (로봇)기업 및 R&D홍보관, 과학전시관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한국지능로봇경진대회 및 포항가족과학축제, 전국RC Master대회가 연계 개최됨으로써 시너지 효과와 함께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과학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2007년 개최이후 9년 만에 포항시에서 다시 개최되는 경북과학축전을 위해 포항시는 지난 10년 동안 과학연구 성과와 역량을 충분히 보여 줄 수 있는 기회로 삼고, 시도민들에게 쉽고 편하게 다가가는 과학으로서의 차별화된 프로그램 구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날 중간보고회에 참석한 김종식 환동해미래전략본부장은 “오늘 보고회는 2016년 경북과학축전을 준비하면서 재점검하는 과정으로 참여인원 10만명 이상이 예상되는 대규모 과학행사에 시도민의 안전을 위해 행정기관 및 유관기관의 긴밀한 소통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며, “명실상부 첨단과학도시 포항에서 개최되는 과학축전에 지역우수 과학 인프라를 활용, 차별화된 컨텐츠 구성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