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예천
예천군, 전국 스카이다이빙 페스티벌 개최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8.04  09:46:53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스카이다이빙페스티벌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매년 열리는 스카이다이빙 페스티벌이 2013년부터 개최되고 있는데, 올해도 어김없이 경북 예천에서 개최된다.

예천세계곤충엑스포 개최로 많은 휴가객들이 방문하면서 예천의 시가지는 어느때 보다 분주하고 들뜬 분위기이다.

곤충엑스포의 가장 피크 기간이라 할 수 있는 오는 6일개최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경북 예천의 가장 중심인 한천체육공원에서 개최되어 많은 동호인과 관람객의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페스티벌의 정식명칭은 『2016 전국 스카이다이빙 페스티벌』은 그동안 방송인 김병만을 비롯한 국내 정상급 스카이다이버들이 참가하여 다양한 스카이다이빙 기술과 시연을 보여 왔다면, 올해는 관람객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다양한 전시 및 체험 부스 운영과 항공기 탑승 등의 일반관람객의 체험위주의 페스티벌로 구성되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항공우주천체 사진전을 비롯하여 천체망원경이 탑재되어 천체관측이 가능한 스타카가 참여하고, 에어로켓 제작과 발사를 해 볼 수 있는 체험부스, 낙하산 체험이 가능한 에어본 체험장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이번 행사의 개막식에는 여러 명의 다이버들이 자유낙하중 약속된 모양을 만드는 대형짓기와 함께 다양한 연막과 현수막, 오색천을 이용한 시범강하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현장에서 퀴즈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탠덤스카이다이빙과 헬기탑승 등의 체험도 펼쳐진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