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의성
의성군, 미래지역발전「청년 아카데미」개최이기윤 단북면 명예면장 초청, 청년의 지역사회 역할 특강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22  07:36:19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미래지역발전 청년 아카데미 개최 했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의성군은 지난 19일 오후 7시 청소년센터 대강당에서 관내 청년단체 회원, 주민 등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날 아카데미는 의성군과 관내 10개 청년단체 주관으로 지역 청년의 역량을 높이고자 마련되었으며 단북면 출신 이기윤 명예면장을 초청하여 「청년의 지역사회 역할」이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2부에서는 황희윤 안동대학교 창업지원본부장의 청년 창업과 각종 정부지원사업에 대한 강의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을 해주신 이기윤 명예면장은 현재 GK에셋 주식회사 대표이사를 맡고 있으며 2015년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상하였고 기부와 봉사활동을 실천하기로 유명하여 2016년 연세대학교 병원 10억원 기부, 2015년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1억원을 기부하였으며 특히, 의성군 장학회에 매년 1천만원씩 현재 1억 3천만원을 기부하였고 고향 단북면 발전 기금으로 2억원을 기부하는 등 나눔과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의성군 출신 재경출향인이다.

의성군은 앞으로 청년단체와 꾸준한 간담회를 개최하여 청년들이 지역사회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토록하고 리더십, 지역창조, 정체성 함양 등에 대한 다양한 교육 아카데미를 운영하여 지역 인재 발굴·육성에 새로운 계기를 마련 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청년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군정에 반영해 주요한 정책에는 청년들에게 역할을 부여하고 청년 인재들이 지역 경제살리기와 일자리창출에도 기여토록하여 모두가 잘 사는 활력 넘치는 희망의성을 건설하는데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