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주
경주시, 미래 역군 청소년 축구로 한․중 국제교류 활성7.15일부터 3일간 서라벌 한·중 청소년 축구 교류로 스포츠․문화관광 교류 활성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14  13:30:14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한중청소년 축구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스포츠 명품 골드시티 경주에서 한·중 청소년 문화교류의 장 인 서라벌 한·중 청소년 축구 친선교류전이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축구공원․알천 1∼4구장에서 열린다.

이번 교류전은 경북도, 경주시, 경북도관광공사와 경북(중국) 홍보사무소, 경주시 축구협회의 주최(관)으로, 중국은 산동성, 광저우 등 6개 지역에서 중등부 4팀, 초등부 10팀 등 250여명 참여를 하고 한국은 경주 흥무·입실초를 포함한 초등부 5팀, 경주 무산중을 포함한 중등부 4팀이 참가한다.

15일 첫 날에는 각 국의 선수들로 교류전을 하고 16일부터는 각 국 선수들을 혼합하여 두 팀을 만들어 교류전을 펼치며, 경기가 없는 때에는 불국사, 동궁과 월지 등 문화유적탐방을 통해 신라천년의 향기를 느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한, 17일 오전 경주시민운동장에서는 대한축구협회 최순호 부회장 외 4명을 초빙하여 중국팀에게 축구교실을 열어 한국 축구를 좀 더 알리고 미래 축구스타의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한다.

시에서는 성공적인 친선교류전을 위해 통역 등 자원봉사자, 급수․차, 아이스박스, 의료, 교통 등 인력과 장비 등 안전사고에 철저한 대비를 마쳤다.

경주시장은 “경주는 매년 열리는 중국 시안 성벽마라톤 참여 등 오래전부터 체육으로 활발한 교류를 전개하여 오고 있으며, 특히 이번 청소년 축구 교류전을 계기로 스포츠․문화관광 분야 등 국제교류를 더욱 더 다지고 지역경제 활성에도 밑거름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