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구미
구미시, 손씻기 홍보 캠페인 개최지카바이러스감염증.성매개 및 에이즈.결핵 예방 홍보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14  13:23:07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감염병 예방은 손씻기부터 홍보' 캠페인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 구미보건소는 7월 13일 구미 중앙시장에서 상인 및 시민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올바른 손씻기 방법 6단계, 기침예절, 모기매개감염병(지카바이러스, 댕기열, 말라리아, 일본뇌염), 성매개 감염병 및 에이즈 예방을 위한 리플릿과 관련 홍보물을 배포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구미보건소에서는 지난 5월부터 여름철 주요 감염병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감염병 취약지역을 사전 점검하고 방역비상체계 구축 운영하였으며, 포충기, 기피제 자동분주기, 해충 유인트랩 설치를 통한 친환경 방역을 조기에 실시했다.

또한 취약계층 감염병 예방을 위해 임신부에게 구문초 및 기피제를 지급하였으며, 어린이를 대상으로 손씻기 인형극 공연 및 손세정제를 제공하는 등 하절기에 발생하는 각종 감염병 예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왔다.

구미보건소장은 “수인성 식품매개감염병 및 호흡기 감염병 등 여름철에 유행하기 쉬운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올바른 손씻기를 생활화하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여름휴가철에는 올바른 손씻기, 기침예절, 모기 등 위생해충 관리를 통해 각종 감염병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