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북도청
경북도, 중소기업 브랜드개발지원사업 공모결과 발표창업에서 매출증대까지 단계별지원, 중소기업이 중견기업으로 자리매김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13  15:07:32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기자] 경상북도 13일 중소기업 브랜드개발지원사업 공모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에서는‘비접촉 자전거 발전기제품의 브랜드를 개발하는 위드어스 등 14개 업체를 선정했는데 37개 기업이 신청하여 2.6: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240백만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이 사업은 3개월간 사업을 추진하여 연말에 결과물이 나오게 되며 2017년부터 직접적으로 매출이 신장될 것으로 판단된다고 도가 밝혔다.

한편 경북도에서는 중소기업기술지원 사업의 수혜기업에 대하여 지원사업의 효율성과 사후관리를 위해 최근 3년간 지원한 117개 기업을 전수 또는 무작위 표본조사 방식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도관계자는 설문조사 중 브랜드개발을 지원받은 “R”업체는 개발된 브랜드로 쿠팡, 티몬 등의 소셜커머스에서 3년째 판매 1위를 달성하여 지원사업에 대하여 각별한 감사를 표하기도 했으며, 전체적으로 지원 사업에 대한 만족 답변은 94.9%이고, 매출증대는 64.1%로 이는 기술지원 사업이 중소기업이 중견기업으로 성장하는 디딤돌이 된다는 것을 보여주는 단적인 증거가 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기업당 평균 지원금액이 9백만원 정도로 소액이지만, 그 효과는 20억원의 효과를 보는 것으로 분석되어, 기술지원이 좀 더 확대된다면 더 많은 중소기업들이 혜택을 볼 수 있어 지역경제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분석됐다.

경상북도 일자리민생본부장은 기술지원사업을 더욱 확대하여 중소기업이 특화된 기술개발을 통해 중견기업으로 성장 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늘려가며, 기술력은 있으나 개발비용이 부족한 기업을 발굴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