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주
경주시, 오류캠핑장 최고의 힐링 캠핑장으로 인기몰이성수기 전국 예약자 9만여명 동시접속, 해양관광 홍보 톡톡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12  13:25:59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오류 캠핑장 캐라반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경주 고아라해변에 위치한 국민여가 오류 캠핑장이 개장 3년차에 들면서 전국 최고의 힐링 캠핑장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주 5일 근무로 휴일이나 공휴일에는 전국의 캠퍼 등 관광객 9만여 명이 동시 예약 접속으로 홈페이지 서브가 마비될 정도로 예약자가 폭주하는 등 명품 해양관광 휴양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서울, 인천, 경기 등 수도권에서 많은 호응으로 전국적으로 입소문을 타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경주 오류캠핑장은 2013년 12월에 20억 원의 사업비로 카라반 18대, 캠핑사이트 35면으로 개장 후 6월말까지 세월호 침몰, 메르스 여파에도 불구하고 연평균 65,000명이 이용 했으며, 12억 원의 매출로 세수증대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개장후 늘어나는 관광수요에 적극 대처하고자 20억 원의 사업비로 올해 카라반 10대를 증설하고, 화장실 리모델링, 어린이 놀이터, 체육시설, 휴게 공간 확충과 고아라해변의 야간 타워라이트 시설로 최고의 만족도를 자랑하고 있으며, 한번 찾은 관광객의 입소문에 의한 재방문율 증가로 예약자들은 로또복권 당첨 보다 예약이 어렵다며 엄살을 떨 정도로 인기가 매우 높다.

또한, 오류캠핑장 개장 후 주변지역에 펜션 20개소, 기업체 연수원, 식당, 커피숍, 편의점 등 30여개 부대업소 신규개점으로 오류고아라 해변 일대가 체류형 해양휴양 관광지로 자리매김 하며 지역상권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해양수산과장은 “오류 캠핑장이 2천만 관광객 시대를 앞당기고 최근에 완전 개통된 울산-포항 고속도로 이용객의 관광수요에 대처하고자 ‘오류 고아라 해변 캠핑리조트 단지조성’ 사업을 조속히 추진하여 내륙관광에 이어 경주 동해안 해양관광에 활기를 불어 넣는 최고의 힐링랜드로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