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스코, 지게차운전대회운전 미숙으로 인한 충돌 사고 방지, 낭비요인 제거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05  15:54:22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포스코 전기강판부 지게차 경진대회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기자] 포항제철소 전기강판부가 지난 30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지게차운전 경진대회를 열었다.

최근 작업현장의 지게차 사용이 많아져 물류 이송이 편리해진 반면 앗차사고 및 운전자 실수로 인한 제품과 설비와의 충돌도 잦아, 지게차 운전에 대한 안전의식을 높이고 사고로 인한 낭비요소를 제거하고자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

전기강판 공장 내에서 물류운반은 크게 무인코일 운반차와 지게차로 이뤄진다. 무인코일 운반차는 프로그램에 의해 지정된 거리를 레일위로 자동으로 이동하지만, 지게차는 운전자 조작대로 물류를 운반한다.

이 과정에서 작업자의 실수나 운전 미숙으로 사고가 발생하고 제품이나 설비 충돌로 인한 원가 낭비요인이 생기고 있다.

이날 경진대회의 심사위원은 안전파트장, 부안전담당자 등 5명이 심사를 했으며 심사기준은 필기 20문항과 실기로 구분해 치렀다. 참가자는 각 공장에서 2명, 패밀리 5개사 1명씩 총 13명이 참가했으며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2명, 참가상 등을 시상했다. 최우수상에는 패밀리사인 화남테크 소속의 김대식 씨가 차지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김대식 씨는 “습관대로 운전하다 보면 매너리즘에 빠지기 쉬운데 오늘 경진대회를 통해 더욱 주의를 기울이게 되고 안전을 확보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깨닫게 됐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