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구미
구미시, 국제교류 기념물 전시회 개최세계28개국, 54개도시 국제교류 기념물이 한곳에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04  15:09:47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국제교류 기념물 전시회 개최

[프라임경북뉴스 =김운하 기자] 구미시에서는 7월 1일 구미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구미시장 및 관계관,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국제교류 기념물 전시회 개막식을 가졌다.

국제교류 기념물은 구미시가 글로벌 구미, 세계적인 명품 도시 구미를 표방하고 국제자매도시 및 교류도시들과 지속적인 해외 투자유치활동 및 자매결연 등의 우호협력관계를 맺어오면서 외국 귀빈이나 외국단체가 기증한 선물로 매우 귀중한 기념물이다.

구미시 국제교류 기념물 전시회는 구미시가 보유한 기념물 30여개국 200여종의 도자기, 인형, 액자, 족자 등을 선별·전시하여, 교류국의 독특한 문화와 예술을 시민과 함께 공감하고 그 나라의 생활까지도 투영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전시는 직장인은 물론 휴일에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도록 7월1일 부터 7월 10일까지 10일간, 평일은 물론 토·일요일까지 매일 오전9시부터 오후 8시까지 관람할 수 있으며, 장소는 예술회관 제1전시실과 금오산 대주차장에 위치한 구미 藝(예)갤러리에 전시장을 마련하여 금오산을 산책하면서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구미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하여 교류도시의 문화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많이 찾아 주기를 당부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