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북도청
경북도, 사회복지시설 경영시스템 인증제 추진2016년 3개 시설 인증 사업 추진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04  14:48:39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사회복지시설 경영시스템 인증심의위원회 장면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 경상북도는 2015년부터 전국 최초로 사회복지시설 품질 향상 및 도민이 신뢰할 수 있는 질 높은 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회복지시설 경영시스템 인증사업을 시행해 오고 있다.

사회복지시설 경영시스템 인증사업은 도내 사회복지시설의 투명하고 책임 있는 경영 체계를 심사하여 시설 서비스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복지시설의 품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사회복지시설 품질 경영에 대해 경상북도가 인증 부여하는 제도이다.

작년에는 청송재가노인지원센터, 상주효도마을 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총 2개소가 인증심위위원회의 엄격한 서류심사 및 현장 심의를 거쳐 품질 경영 인증 규격에 충족하여 사회복지시설 경영 시스템 인증을 부여 받았으며, 현재 인증 유지 심사 중에 있다,

청송재가노인지원센터장은 “사회복지시설 경영시스템 인증사업을 통해 이용자 중심의 차별화 된 복지 서비스 실천 및 서비스 관리 체계를 배울 수 있었으며 시설 내 조직경영 개선 및 발전 할 수 있는 좋은 과정이였다. 힘든 인증 과정이였지만 경북1호 인증의 결실을 보게 되어 뿌듯하며 앞으로도 좀 더 나은 복지서비스를 위해 힘쓰겠다”며 사회복지시설 경영시스템 인증사업에 대하여 아주 만족해했다.

올해는 28개의 시설이 사회복지시설 신규인증심사 신청을 했으며, 인증심의위원회의 인증신청 자격심사를 거쳐 최종 공영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온누리노인복지센터, 예천 재가노인지원센터 총 3개소가 신규 인증 심사 착수 시설로 선정됐다.

선정된 3개의 시설은 5월에서 10월까지 6개월간의 엄격한 인증 심사 및 사회복지시설 품질 경영 인증 규격 컨설팅이 진행되며 12월 최종검토 심의 후 인증 여부가 결정된다.

경상북도 사회복지과장은 “사회복지시설 인증 제도를 통해 사회복지시설의 경영전반 및 서비스에 대한 표준적 기준을 설정하여 시설 서비스 품질을 향상을 통해 도민들의 사회복지시설 만족도를 크게 높일 수 있다.”며 “앞으로 사회복지시설 인증 사업의 대상 범위를 확대하여 도민이 만족하고 행복해하는 사회복지 시설 서비스를 갖추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