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안동
안동시 마을평생교육지도자 평생학습 선진지 견학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6.28  00:04:27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안동시 마을평생교육지도자 평생학습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안동시는 ‘안동시 마을평생 교육지도자 양성 심화과정’ 참여한 교육생 28명을 대상으로 6월 28일 서울시 은평구평생학습관 및 물푸레마을 견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양성과정은 기존 마을평생교육지도자로 양성된 협의회원을 중심으로 주민들의 근거리 학습권 보장을 위해 지정 운영하고 있는 ‘안동시 행복학습센터’를 내실 있게 운영하기 위한 맞춤형 교육이다. 매주 2회 3시간씩 13차례에 걸쳐 마을자원 발굴, 프로그램 개발 등에 대한 학습과 함께 교육생 단합을 위한 워크숍 및 평가 등을 단계적으로 진행하게 된다.

수도권의 우수한 선진지 견학을 통해 교육생들이 실제 마을을 다니면서 마을자원을 조사하고 주민들을 만나는데 있어 큰 도움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론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난 실무중심의 양성과정으로 수료 후 안동시의 평생교육 발전의 밑거름 역할을 하며 행복학습센터 네 곳을 중심으로 행복학습매니저로 봉사하게 된다.

이번 양성과정은 교육 마지막 주에 1박 2일 워크숍을 개최해 교육받은 내용을 중심으로 실제 발표를 통해 현장에서 접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예정이다.

권영세 시장은 “평생교육의 역할이 점점 중요해지는 시점에서 이번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며, 향후 안동시 평생교육발전을 위한 의미 있는 발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