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청도
청도군, 2016 전국지자체 일자리대상 특별상 수상고용노동부장관 표창과 함께 인센티브 8,000만원 받아
김창성 기자  |  kchk5908@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6.01  16:34:31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고용노동부장관 표창과 함께 인센티브 8,000만원 받아

[프라임경북뉴스 = 김창성 기자] 청도군은 지난 31일  2016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번 일자리대상 시상은 ‘15년도 지역일자리 목표공시제 평가 우수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전국의 50여개 자치단체가 참석했다. 

이번 평가는 전국 226개 자치단체가 참여 고용노동부가 취업지원, 일자리예산, 일자리인프라구축 및 창출 등 3개 분야 7개 평가 항목을 기준으로 지난해 1년간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했다.

청도군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지역의 특산품 청도반시, 코미디철가방극장, 한옥학교, 새마을테마공원, 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 반시축제 등을 통한 좋은 일자리 창출에 노력했다.

특히, 청도 소싸움경기장 상설운영을 통해 약 150명의 고용창출 성과와 착한집짓기, 쓰담쓰담 협동조합, 온누리국악예술단 등 특화된 자원을 활용한 지역맞춤형 일자리사업 추진 및 사회적 경제기업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청도군은 이번 수상에 따라 고용노동부로부터 8,000만원의 인센티브 사업비를 수여하게 된다.

청도군수는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시도와 노력이 좋은 평가로 이어졌으며, 지역기업과 연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창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