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고령
고령군, 대가야체험축제 평가보고회 개최항상 새롭고 가고 싶은 축제! 대가야체험축제
김창성 기자  |  kchk5908@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5.26  08:18:53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2016대가야체험축제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창성 기자]고령군에서는 25일 오후 2시 군청 대가야홀에서 곽용환 군수를 비롯한 축제추진위원 이사, 군의원, 유관기관, 자원봉사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대가야체험축제 평가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평가보고를 맡은 서철현 대구대 관광축제연구소 교수는 2016대가야체험축제는 지난 4월 7일부터 10일까지 “용사여! 진군하라”라는 주제로 개최되어 30만여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고 평가했다.

평가내용으로는 올해 제12회를 맞이한 대가야체험축제는 2008년부터 9년연속 문화관광축제로 지정되었으며 2016년에는 2년 연속 문화관광우수축제로 선정되어 명실공히 전국 20대 축제에 포함된 점에 자부심을 가지고, 특히 재방문율이 타 축제에 비해 월등히 우수한 점은 대가야체험축제의 최우수축제로의 발전가능성이 충분하다고 평가했다.

또한 새로 도입한 프로그램인 대야진군퍼레이드, 실내뮤지컬 『가얏고』, 대가야 용사선발대회 등이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으며, 연인원 2,000여명의 지역주민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지역 축제의 주인공으로 성공적인 축제에 기여하였다. 축제유료화 안착에 따른 축제 예산 독립성강화, 외국인 관광객의 증가 등은 문화관광 최우수축제로 나아가기 충분할 만큼 역량이 충분하다고 평가했다.

그러나 최우수축제로의 발전을 위해서는 재방문율이 높은 만큼 새로운 프로그램의 개발이 필수적이며, 체류시간 증가를 위한 숙박시설 확보, 방문객수에 비하여 부족한 쉼터, 먹거리에 대한 만족도 개선 등은 반드시 필요한 것으로 평가되었다.

곽용환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대가야체험축제가 2년 연속 전국 20대 축제에 포함된 것에 대해 군민과 함께 자부심을 느끼고, 평가보고에서 나온 개선점을 지속적으로 보완하여 지역을 대표하는 명품축제가 될 수 있도록 군민 모두가 한마음 한 뜻이 되어 축제발전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창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