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북도청
경북도, 조사료 자급화 시연회 개최의성 조사료전문단지에서 동계 사료작물 수확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5.21  07:33:04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조사료 자급화 시연회 개최

[프라임경북뉴스 =김진한 기자]경상북도는 20일 오후 2시 의성군 단북면 성암리 일원에서 관계공무원들과 축산농가, 조사료 관련단체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료작물인 이탈리안 라이그라스수확 시연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의성축협이 참여한 45ha(13만평) 규모의 조사료 재배단지에서 동계 사료작물인 이탈리안 라이그라스를 수확하고 사일리지 제조 시연을 통해 벼재배농가·축산농가 및 조사료 생산단체 등에게 우수한 국산 조사료의 홍보와 생산 및 활용을 위해 실시했다.

경북도에서는 양질의 조사료 생산·이용 확대로 배합사료 대체 및 생산비 절감을 통한 축산업의 대외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국산 조사료 생산기반 마련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북도에서는 그동안의 조사료 생산확대 정책과 더불어 도내 유통되는 조사료의 품질검사와 등급제를 통한 보조금 차등지원으로 조사료 품질고급화를 유도하여, 수입산을 대체할 수 있는 양질의 조사료 공급기반 확충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경상북도 우선창 축산경영과장은 “이번 시연회를 통해 동계 유휴농지에서 고품질 사료작물의 생산가능성을 보여줌으로써 국산 조사료 생산 참여 확대를 유도하고, 벼 재배농가와 축산농가간 상생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